연애할때 우리가 쉽게 착각하는 것 중 하나


나는 상대방을 잘 안다고 생각할때가 아닌가 싶다.


정확한건 아니지만,

개인적인 경험과 주변의 사례들을 보면 


보통 한 3개월을 만났을때,

그리고 1년쯤 만났을때 한번쯤 크게 싸워본 적이 있지 않은가?



물론 1년 365일 모두 행복한 커플들도 있다.


뭐 꼭 저 기간에 반드시 그렇다는 것도 아니고,

다만, 중요한건 왜 싸우게 되었냐는 점이다.


흔히 여자친구랑 혹은 남자친구랑 싸울때


자주 나오는 말 중하나가 바로


"넌 항상 그래" 가 아닐까 싶다.


커플이 싸울때 자주 하는 말 BEST10안에는 

반드시 들어갈거라 생각한다.

  

하지만, 정말 상대방은 항상 그럴까??


이미 머리속에는 "넌 원래 그래"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지 않은가 반문하고 싶다.



오늘 이야기는 이 점에 착안하여 생각해보려고한다,


커플이 어느정도 만나다보면 서로의 성향이나 

습관도 어느정도 알게된다.


또한 내 여자친구는 이런사람이구나

내 남자친구는 저런 스타일이구나라고

생각하게되는건 당연한 일이다.


하지만 100% 그사람을 다안다고 생각하는건 

심각한 착각이 아닐까??




계절이 변하듯 사람도 변한다.


뉴스든 자기계발서에서든 

세상이 변하는 만큼 우리도 발빠르게 그에 맞춰

변화하라고 말하곤 한다. 


그러나 우리는 내 옆에 있는 사람의 변화를 느끼고

그에 발맞춰 가고 있을까??



항상 내옆에 있을거라 생각했던 사람도

겨울지나 봄바람 솔솔 부는 어느날

나에게 이별을 통보할 수 도 있다.

 

이별은 갑자기 오기보다는 서서히 온다.


뭔가 낌새가 이상하지만 그냥 그런가보다 

넘어간 적이 있지는 않은가?



또한 위기는 항상 방심에서 온다.

내가 상대방을 잘 안다는 방심,


여자친구 혹은 남자친구와의 관계가 밋밋해져가고

뭔가 사소한 짜증들이 쌓여가고 있다는게 느껴지면,


한번 지나온 시간들을 돌아봐야할 시간이 아닐까 싶다.


추천 정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