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레족발


어느덧 시끌시끌 했던 2017년의 봄은 왔지만,


여전히 자취생의 낙이라고 한다면,


보고싶은 영화나 드라마 한편 틀어놓고 혼술 한잔 하는거랄까요?



물론 친구들이 자취방에 놀러온다면야 배달시켜 먹겠지만,


혼자 야식으로 족발 시켜먹기에는 양도 값도 좀 과한 느낌입니다.




그래서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파는 걸 종종 사먹는 편인데요.


이번엔 두레족발 미니슬라이스에 소주한병 사서 먹어봤습니다.



진공포장에 비주얼은 사실상 그닥이지만,


한번 먹어보면 은근히 계속 손이가는 편입니다.


꼭 소주가 아니더라도 맥주랑도 잘어울리는 안주가 아닐까 싶습니다.




평소에는 편의점 대감집 장자 슬라이스 족발을 더 선호하는 편인데,


집앞 마트에 팔길래 한번 집어와 봤네요.


가격은 장자 슬라이스 보다 두레족발 제품이 더 저렴합니다.



사실 맛보다는 식감이랄까요,


개인적으로는 특유의 씹는맛이 안주 삼아 먹기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그 중심에는 바로 조미 와사비 소스 때문이죠~


같이 들어있는 새우젓 보다는 골드 와사비 믹스 맛때문에 먹는거나 다름없습니다.



소주 한잔하고 한입 베어물면 코끝이 살짝 찡해지는 맛이 은근슬쩍 중독성있는것 같아요~


여튼 새우빼고 와사비나 2개 들어있으면 좋을텐데..


여튼 못먹는 사람도 있겠지만 혼술할때 은근히 찾게되는 안주아닐까 싶네요. 



단점이 있다면 먹고나서 뼈다구 치우는게 좀 귀찮긴 합니다.


그리고 장자 슬라이스와 다르게 두레족발 안에는 비닐장갑이 없네요..



요즘 이래저래 편의점 안주 종류는 다양해지긴 하는데 딱히 눈에 띄는게 없어서 조금 아쉽네요.


구관이 명관이라고 여전히 전기구이 및 맥반석 오징어, 프랑크 소세지 등이 무난하죠~  


물론 술은 여럿이 모여 맛있는 안주에 먹는게 제일 좋긴하지만,




1인가구도 많고 자취생들 혼술 겸 야식으로 먹기에는


편의점 두레족발 같은 것도 무난하지 않나 싶네요.


그나저나 자취하면서 샤워하고 맥주한캔, 축구보면서 또 한잔 등 은근히 혼술 하는게 느는것 같네요^^;;;


여튼 따뜻한 봄이왔으니 나가 놀아야겠습니다~


추천 정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