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뜩 전여친이 그리울때가 있죠.

문뜩 한번이며 그냥 생각나는거지만,

계속생각이 난다면,

이건 어떤 심리일까요??


마음이라는게 사람마다 다 다르지만

상황별로 한번 생각해 보려고합니다.

1.솔로인 남자

2.여친이 있는 경우


그외에도 여러가지 상황이 있겠지만

크게 저 2가지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한 생각이니

다 맞는건 아닐수도 있습니다. 

1번 상황은 당연히 생각날만 하죠.


외롭기도 할테고 

같이 영화보러 갈 사람도 없는 

상태라면 전 여자친구가 생각나는건 

당연한 일 일수 있습니다.


저 또한 여자친구와 헤어지고나서 

자주가던 곳을 지나면 문뜩 생각이

나기도 했고 술한잔 먹으면 

떠오르곤 했으니까요. 

 

문제는 2번이죠.

2번의 경우는 지금 만나는 여자친구와

전 여자친구와 비교된다거나 

뭔가 만족할수 없어서일 수도 있습니다.


즉, 지금 연애상태가 맘에 들지 

않아서라고 할수 있죠.


지나간 사람이 그리워진다는 건 

딱 뭐다라고 정할수는 없지만,

적어도 지금의 연애에 불만족한다는건

확실하다고 생각합니다.


돌아보면 전여자친구도 뭔가 안맞아서

헤어졌지만 지금보다 더 좋았다면

충분히 떠오를만 한거니까요.


물론 그 외에 이유도 많습니다.

응큼한 생각도 있을수 있고

아직 미련이 남은경우도 있을수 있지만

대체로는 지금 연애에 문제가 생겼다고

볼수 있을것 같네요.


그외에도 수많은 이유로,

전여자친구가그리울때가 있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길가다 헤어진 여자친구 만났을때 

인사하고 나니 이상하게 약간 그리웠어요.


우리가 어릴때 만났는데 

어느덧 시간도 이렇게 지나 나이도 

먹은것도 아쉬웠고 서로가 많이 변한것 같아

그시절이 그리워졌던 적도 있습니다.


따지고 보면 그시절 함께 있던 

시간이 그리운것일수도 있겠죠.


여튼 이상한거나 응큼한 이유가 아니라면

전여친이 그리울때 남자의 심리는 

아마도 이렇지 않을까 싶습니다.

 

추천 정보

+ Recent posts